도입시기 |
도입시기 2011년 12월 |
도입목적 |
도입목적
- 2015년까지 종이사용량 50% 감축 목표
- 스마트브랜치, 스마트 뱅킹 시대에 대비한 서비스 개선
- PPR(Paperless Process Re-engineering)사업의 일환으로 전문 화상상담 및 일반 화상상담 시스템 구축
- 전국 1,200여 지점에서 본점의 세무, 회계, 법률 등 전문 상담원이 VIP고객에게 적시에 양질의 화상상담서비스를 제공하여 타 은행에 비해 한 차원 높은 서비스 경쟁력을 확보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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구축장소 |
구축장소
- 본사 전문 상담원 및 전국 주요 PB지점
- 각 지점의 객장 및 콜센터
- 신규 오픈하는 스마트 브랜치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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도입시 고려사항 |
도입시 고려사항
- VIP고객에게 최상의 화질과 음질 제공
- 세무, 관련 법규, 은행 서식 등 각종 문서를 원활하게 공유
- 상담뿐만 아니라 직원간 화상회의에도 이용가능해야 함
- 확장성 : 스마트뱅킹, 스마트브랜치 확산으로 무인점포 또는 소인원 점포에서도 고객들이 쉽고 빠르게 이용할 수 있어야 함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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도입효과 |
재무적 효과 |
재무적 효과
- 본사 전문상담원(세무사, 변호사)의 출장상담횟수 경감
- 업무지원센터 등 후방 스태프 조직과의 화상회의로 출장비 및 경비 절감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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비재무적 효과 |
비재무적 효과
- 농협은행에 대한 이미지 개선 효과 (스마트뱅킹 선도 은행)
- 조직 내 IT 기술을 이용한 업무 혁신의 효과를 체감시킴으로써 새로운 금융시대를 선도한다는 자부심 부여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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기타 (화상상담 홈페이지) |
기타(화상상담 홈페이지)
 VIP고객(또는 지점)은 즉시 상담이나 예약 상담이 가능하며, 상담원은 상담요청 수락, 예약확인, 상태변경 등이 가능합니다.
 일반 화상상담 첫 화면-터치하면 화상상담원이 곧바로 연결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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