도입시기 |
도입시기 2014년 1월 |
도입목적 |
도입목적
- EBS 수능 강사들은 방송을 통해 교재 내용을 약 50% 정도만 방송 가능
- 제작실은 포화상태이나 증설에는 막대한 비용이 필요
- 기존의 단방향 보다는 질의응답이 가능한 쌍방향 수업에 대한 니즈가 증대
- 학생들의 대부분이 스마트폰을 소유하고 있으므로 언제 어디에서든 수업참여가 가능한 모바일 쌍방향 교육서비스 제공이 필요해짐
|
구축장소 |
구축장소
|
도입시 고려사항 |
도입시 고려사항
- 대규모 실시간 쌍방향 화상교육에 따른 사용자 컨트롤이 가능도록 화면UI, 채팅 기능 등에 대한 커스토마이징 필요
- 짤강(짤막한 강의동영상) 즉 셀프저작시스템으로 활용 가능해야 함. (방송으로 제작되지 못한 교재 내용을 동영상으로 제작)
- 회원관리 및 학습관리시스템(LMS)을 통해 수업을 공지하고 입장할 수 있어야 함
- 수업내용은 서버에 자동저장된 후 동영상편집시스템을 거쳐 홈페이지에 자동 게시되어야 함. (스마트폰에서도 재생가능한 MP4 포맷)
|
도입효과 |
재무적 효과 |
재무적 효과
- 스튜디오 증설 없이 동영상 제작이 가능해져 수 백억원의 예산을 절감
|
비재무적 효과 |
비재무적 효과
- 매월 실시하는 모의고사를 직접 해설하고 질의응답을 통해 보다 심도있는 수업을 진행
- 수많은 짤강 제작을 통해 비용투자없이 수많은 동영상 컨텐츠 생산
- 수능 대비 특강 등 방송으로 할 수 없었던 다양한 이벤트 진행이 가능
- 수능 대비 뿐만 아니라 영어교육, 멘토링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하여 가동률 증대
|
기타 |
기타
|